▶ animation : 동적인 다양한 스타일 전환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속성(부드럽게 스타일 변화)
1. 요소 - 이름부여 >> ANIMATION-NAME
2. 키프레임 - 스타일 >> @KEYFRAMES NAME{...}
[ animation을 위해 함께 사용 = @keyframes(키프레임) ]
- 키프레임 내에 특정한 시간에 따라 표현해야할 요소의 스타일을 표기
: 애니매이션이 변경되는 지점 설정
3. 어떤 애니메이션?
>>예를 들어 빠른속도 혹은 느린속도로 진행했으면 한다 등
디테일한 속성들을 같이 정리하면서 나타낼 수 있음
ex)
@keyframes 이름 {
from,0%{ 시작스타일을 표기 }
to,100%{ 끝스타일을 표기 }
}
[ animation 속성의 종류 ]
- animation-name : 애니메이션 이름 지정
└ ex)aa
- animation-delay : 애니메이션 효과에 대한 지연시간 지정
└ ex) 1s > 1초후 시작
- animation-direction : 애니메이션 동작이 시작되는 뱡향 설정
└ normal 기본값, 시작~끝
└ alternate from <---> to 반복
└ reverse 역방향 움직임
└ alternate-reverse 역방향 움직인 후 정방향 움직임
- animation-duration : 애니메이션 실행 시간 지정
└ ex) 1s > 1초
- animation-iteration-count : 애니메이션 효과의 반복 설정
└ 숫자값 = 횟수반복
└ infinite = 무한반복
- animation-timing-function : 애니메이션 이징 효과 / 이징=시간당 움직이는 속도의 양 값
└ linear : 시작과 끝까지 같은속도 / 일정한 속도로 진행
└ ease : 기본값. / 처음에는 천천히 시작 ~ 점점 속도 ~ 마지막에 천천히 끝
└ ease-in : 속도의 시작을 느리게.
└ ease-out : 속도를 느리게 끝.
└ ease-in-out : 느리게 시작하고, 느리게 끝
★ 새로추가된 공부내용
cubic-bezier : cubic-bezier(n,n,n,n) 사용자 정의에 따라 그래프의 4개의 구간을 변형가능
- animation-play-state : 애니메이션 효과의 재생 혹은 중지.
└ paused : 애니메이션을 중지
★ 추가
> cubic-bezier : cubic-bezier(n,n,n,n) 사용자 정의에 따라 그래프 4개의 구간을 변형가능
> animation-fill-mode : 애니메이션이 실행 전과 후에 대상에 스타일을 적용하는 방법을 지정
ㄴ none 아무것도 지정되지 않은 상태
ㄴ forwards 애니메이션이 키프레임의 100%에 도달했을 때 마지막 키프레이믈 유지
ㄴ backwards 애니메이션의 스타일을 애니메이션이 실제로 시작되기 전에 미리 적용
ㄴ both forwards + backwards 둘다 적용
<div id="main">
<h1>css animation</h1>
<p>animation-test</p>
<div class="object"></div>
</div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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